전세계 소외된 사람들의 질병 치료를 넘어 마음의 상처까지 치유하기 위한 노력
- 전 세계 인구의 60%가 필요한 약을 제때 제공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 열대성 소외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수 10억명
- 5세 미만 아이들의 하루평균 사망수 16,000명
(출처 WHO, 2015)
(designed by {Zlatko Najdenovski} from Flaticon)
(designed by {Zlatko Najdenovski} from Flaticon)
보건의료사업의 목표
- 보건의료 접근성 향상
- 필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 소외열대질환 퇴치
- 보편적 건강보장 달성
주요 사업
해외 의료봉사단 파견
개발도상국의 의료혜택이 닿지 않는 지역으로 의료봉사팀을 파견하여 무료진료 및 의약품 제공을 하고, 현지 공공의료 담당자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의료기술을 전수합니다.
소외열대질환 퇴치 프로젝트
소외열대질환은 개발도상국의 주민들에게 질병이나 장애, 사망을 일으켜 건강과 삶의 질을 심각하게 훼손하지만, 주로 가난한 지역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국제사회뿐 아니라 국가 내에서도 주목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저주받은 병이라고 불리는 ‘부룰리궤양’으로 고통받는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 환자치료를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병원건립 및 의료기자재 지원
열악한 의료 환경, 영양 결핍 등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해 발생하는 질병과 이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메디컬센터를 건립하고 의료시설을 개선하여 지속적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외환자 초청 수술치료 지원
국내ㆍ외의 저소득층 가정 중 의료비 지원이 필요한 중증환자를 선정하여 수술ㆍ치료비를 지원하고 정상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초보건 위생교육
손 씻기 방법, 칫솔질 방법 및 위생의 중요성 등을 교육하고 캠페인을 진행하여 지역주민의 보건위생 관련 인식을 증진하고 칫솔ㆍ치약ㆍ비누 등의 물품을 지원합니다.
누적 수혜인원
- 의료봉사 수혜자 149,788명
- 부룰리 치료지원 513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