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키쿠유병원 탐방 및 의료인 교류의 시간
페이지정보
내용
굿뉴스의료봉사회의 아프리카의료봉사는 어느새 10회째를 맞이했습니다.
10년동안 매년 빠짐없이 케냐를 방문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행정안전부와 아산사회복지재단의 후원으로 본격적인 의료봉사 시작전 현지 병원을 방문, 시설을 둘러보고 현지 의료인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키쿠유병원을 이끌고 있는 Mr. Patrick Kimoiatu 원장과 키쿠유 병원 관계자들이 나와 굿뉴스의료봉사회를 환영해 주었습니다. 반가운인사를 나누고 교류의 시간을 갖기위해 간호대학 건물로 이동했습니다.
Mr. Patrick Kimoiatu 원장이 먼저 1908년에 설립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키쿠유 병원의 역사와 24시간 응급센터, 분만실, 물리치료실을 운영할 뿐 아니라 안과, 정형외과, 치과 전문병동을 현재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해 주었습니다.
이어서 의료봉사단원들의 자기소개 시간. 다년간 의료봉사를 참여하고있는 의료인들 한사람한사람이 본인을 소개할때마다 키쿠유병원 관계자들은 따듯한 박수로 환영해주었습니다.
이후 수술실, 안과병동, 치과병동 등 병원의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키쿠유병원은 230개의 병상과 400명이상의 스텝이 소속되어 있으며 디지털엑스레이. CT스캔 등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다시모여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3일간 바바도고헬스센터에서 있을 의료봉사에 키쿠유병원 의료인도 함께하기로 하였습니다. 키쿠유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발전적인 굿뉴스의료봉사회의 활동이 이어져나갈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