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굿뉴스월드, 고희경 원장 유한재단 유재라 봉사상 수상
페이지정보
글쓴이 굿뉴스월드 조회 26 조회 날짜 24-10-22 15:41내용
안녕하세요,
굿뉴스월드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 기쁜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오랜시간 저희 해외의료봉사활동에 함께해주신 모래시계한의원 고희경 원장님의 유재라 봉사상 수상소식입니다.
저희 굿뉴스월드 의료봉사단은 개발도상국의 의료혜택이 닿지 않는 지역으로 의료봉사팀을 파견하여 무료진료 및 의약품을 제공하고 현지 공공의료 담당자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의료기술 전수 및 보건위생교육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희경 한의사는 한방진료팀에 참가하여 한의학을 기반으로 성인 만성질환, 근골격계질환 등 열악한 현지의료 환경에 맞춰 다양한 질병치료 활동을 이어오고 계십니다. 부부가 한의사로서 함께 동행하며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계시는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유재라 봉사상에서 복지부문(해외봉사)에서 수상의 영예를 받으셨습니다.
고희경 한의사 업적 및 공적내용
- 아프리카 6개 국가에서 총 9회에 걸쳐 약 4,000여 명이 넘는 현지인들에게 인술을 베풀고 의료혜택을 제공. 2010년 부터 토고, 케냐, 코트디부아르, 베냉, 에스와티니 등
- 서부아프리카 풍토병 ‘부룰리궤양’ 퇴치 노력
남편인 황효정 한의사와 함께 서부 아프리카 지역 풍토병인 부룰리 궤양 환자에게 한의약품을 전달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개발중입니다.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황효정 한의사는 2022년에는 코트디부아르 에서 WHO(세계보건기구) 코트디부아르 보건부와 협력하여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하였고 2023년 4월에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임상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부룰리궤양 치료를 위한 의약품은 저희 굿뉴스월드를 통해 환자들에게 전액 무료로 지원하며 실질적인 의료혜택을 받고 회복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아프리카 병원 건립 및 의료환경 개선 지원
직접적인 봉사활동 외에도 보건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의료장비기부, 보건소 건립 지원, 시설개선 지원 등 열악한 개도국 보건의료 환경개선을 위한 지원을 쭉 이어오고 있습니다.
- 국내외 의료취약계층 의료지원 및 대한민국 국위선양
국내 거주중인 외국인노동자, 다문화 가정 및 취약계층에게도 무료진료활동을 이어오셨고, 굿뉴스월드의 농촌의료봉사활동에도 함께 하고 계십니다.
이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에 받으신 2천 5백만원 상당의 상금은 다시 아프리카 병원 건립 및 의료환경 개선 지원 자금으로 전액 기부하셨습니다. 아름다운 선행에 감사드립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댓글이 없습니다